여드름치료 5편. 가슴과 등에도 여드름이?

고온다습한 여름철 날씨에는 체내의 피지 분비량이 늘고 땀을 많이 흘리는데요. 이때 흘리는 땀에는 체내의 노폐물도 같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잘 씻지 않으면 먼지와 섞인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버리게 됩니다. 그 안에서 세균의 번식이 쉬워지니 염증성 여드름이 날수도 있죠.

추운 겨울은 괜찮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겨울에도 옷을 껴 입을 경우 땀을 흘리는 경우도 있잖아요. 또 이런 여드름은 얼굴에만 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에요. 등이나 가슴에도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이나 가슴 쪽은 얼굴에 피해서 피부 재생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료와 관리를 하지 않으면 여드름 흉터로 발전할 수도 있고요.

 

 

가슴과 등에 생기는 여드름은 여드름 모양의 발진일 수도 있지만 진짜 여드름일 수도 있는데요. 여드름 모양의 발진은 일반 여드름과는 달라서 얼굴에는 잘 나지 않고 가슴이나 등에만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슴에 생기는 여드름은 붉고 단단한데 등에 생기는 것은 거뭇거뭇하죠. 이것들은 얼굴에 나는 여드름보다 치료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보통 가슴과 등에 나는 여드름은 과다 피지 분비나 각질로 인한 모공 막힘, 세균 번식 등을 원인으로 꼽는데요. 목걸이 같은 장신구, 몸에 꽉 붙은 옷으로 인해서 압박 받는 것과 땀이 차는 것으로도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죠.

 

 

특히 가슴에 나는 여드름은 손에 쉽게 닿는 곳이기 때문에 쥐어 짜거나, 샤워할 때 타월로 밀기도 하는데요. 이런 행동 조심해야겠죠? 위에서 말했듯이 여드름 흉터로 번질 수 있으니까요.

무엇보다 여드름이 발생하기 전에 청결하게 관리를 잘 하는 것이 방법인데요. 부드러운 타올 또는 솔 등으로 등과 가슴 부위를 부드럽게 닦아 주고, 잠옷이나 침구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게 좋겠습니다.
 
 

 

왜 아크네 마인드인가?
병원 안내 및 찾아오는 길
온라인 상담 게시판 바로가기
 전화 번호 : 02 544 3369

 

관련 글타래:

  1. 여드름치료 4편. 여드름 관리, 이 정도의 방법은 신경 써주세요.
  2. 여드름흉터가 있는데 염증성 여드름이 계속 올라와요…
  3. 여드름치료 2편. 알아두면 도움 될 성인 여드름 원인과 관리방법

Related Articles

Share

About Author

아크네마인드 원장 프레스노 채희중입니다. 아크네마인드는 여드름흉터, 모공 집중치료 병원입니다. 여드름흉터와 모공치료분야만을 연구하여 왔으며, 특히 잘 낫지 않는 여드름흉터를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전화(02-544-3369)나 게시판에 상담 주세요.

(0) 댓글

댓글 남기기

당신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