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없애는법 13편. 여드름흉터가 안 생기게 하려면?

안녕하세요. 여드름흉터 & 모공치료의 희망! 아크네마인드 원장 채희중입니다.

지금까지 여드름흉터없애는법에 관한 칼럼을 여러 차례 진행 해 왔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여드름흉터없애는법은 바로 여드름흉터가 안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데요. 여드름흉터는 한 번 생기면 스스로 회복하기 어려우며, 치료를 통해 여드름흉터를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여드름흉터가 안 생기도록 관리를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여드름흉터가 안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흉터없애는법 13. 초기 여드름흉터의 모습]

여드름흉터가 생기는 원인은 이 전의 칼럼을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여드름흉터는 염증성 여드름(화농성 여드름)”에 의해 발생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흉터를 안 생기게 하려면,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안 생기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발생 하더라도,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을 잘 관리 해 주면, 여드름흉터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의 80% 이상에서 색소침착과 여드름흉터, 이 두 가지 후유증을 발생하는데요. 여드름흉터의 발생은 비염증성(좁쌀)여드름은 여드름흉터를 만들지 않습니다. , 비염증성(좁쌀)여드름이라 하더라도 혼자서 짜거나 뜯을 경우에는 없던 염증을 만들어, 여드름흉터를 발생 시키게 되니, 비염증성(좁쌀)여드름이라 하더라도 만지지 말고 가만히 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여드름흉터없애는법 13. 여드름흉터가 안 생기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흉터가 안 생기게 하려면 가장 먼저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을 예방해야 합니다.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몸 컨디션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리의 고단한 일상이 피부에도 좋지 않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피부와 몸의 컨디션은 굉장히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한 수면, , 담배, 스트레스 해소 등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의 컨디션이 떨어지게 되면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하게 되고 이는 여드름흉터의 원인이 되며, 몸 컨디션이 안 좋을 경우에는 여드름흉터 또한 급속도로 진행이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여드름은 너무 씻어도 발생합니다.

여드름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하는 가장 대표적인 행동은 세안을 자주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오히려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잦은 클렌징이나 잦은 스크럽은 피부보호막인 각질을 얇게 만들어 해로운 외부 물질과 균의 피부 속 침투를 돕는 결과를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씻는 것도 문제가 되는 것이죠.

세안은 아침, 저녁으로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만큼 자주 하느냐보다는 한 번 하더라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건성피부라고 하여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입니다.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지성피부가 맞기는 하나, 건성피부는 피지분비량이 적어 모공이 오그라들어 좁아져 있어 피지배출이 안되기 때문에 피지가 정체되고, 균이 들어와 번식하게 되면서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을 발생하게 됩니다. 건성피부라고 하여 안심하지 마시고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흉터없애는법 13.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한 모습]

그렇다면,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이미 발생하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이 발생 하였다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을 가라앉히는 데에 가장 도움이 됩니다.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의 치료로는 연고, 먹는 약, 여드름 주사, 압출 등이 있는데요. 개인의 상태에 맞추어 적용하여 최대한 빨리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조기에 치료받는다고 하여 100% 여드름흉터가 예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간혹,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을 병원에서 짜고 여드름 주사도 맞았는데 흉터가 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것은 병원치료를 하였기 때문에 그나마 여드름흉터가 덜 생긴 것 입니다.

염증성(화농성)여드름의 염증은 심해질수록 더욱 깊은 여드름흉터를 남기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조기에 여드름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 편 여드름흉터없애는법 14편에서는, 여드름흉터가 이미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아크네 마인드인가?
병원 안내 및 찾아오는 길
온라인 상담 게시판 바로가기
 전화 번호 : 02 544 3369

 

관련 글타래:

  1. [여드름흉터없애는법] 여드름흉터없애는법 4편 – 여드름, 짜야 돼, 말아야 돼?!
  2. 여드름흉터가 있는데 염증성 여드름이 계속 올라와요…
  3. 여드름흉터없애는법 9편. 여드름과 여드름흉터치료
  4. 여드름흉터없애는법 1편 – 여드름흉터치료의 적절한 시기는?
  5. 아크네마인드 여드름흉터없애는법 2편 – 붉은자국이 여드름흉터일까?

Related Articles

Share

About Author

아크네마인드 원장 프레스노 채희중입니다. 아크네마인드는 여드름흉터, 모공 집중치료 병원입니다. 여드름흉터와 모공치료분야만을 연구하여 왔으며, 특히 잘 낫지 않는 여드름흉터를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전화(02-544-3369)나 게시판에 상담 주세요.

(0) 댓글

댓글 남기기

당신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